'2017/07'에 해당되는 글 1건

도마의 묵시록

성서외경 2017. 7. 12. 15:39




도마계시록(Apocalypse of Thomas)   












들으라, 도마, 나는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이요 모든 영혼들의 아버지이다. 들으라, 세상에서 나의 택한자들이 세상에서 나오기 전, 이 세상의 끝이 이루어 질 때의  마지막 날들의 징조를 들으라. 지금 사람들에게 일어나게 될 일을 공개적으로 말하노라. 이런 일들이 일어날 때에 천사들의 왕들은 알지 못한다. 왜냐하면, 이 것들이 그들에게는 숨겨져있기 때문이다.

 



그 왕들은 이 세상을 그들 사이에서 나눌 것이다. 그 곳에는 큰 배고픔과, 큰 악한 돌림병과 이 땅에 큰 고통이 있을 것이다. 사람들의 아들들은 모든 나라에서 노예가 되고 칼에 망할 것이다. 이 땅에서 큰 무질서가 있을 것이다. 그 후 마지막 시간들이 가까와 올때 하늘에는 큰 징조들이 있겠고 하늘들의 권능들이 움직이기 시작할 것이다.

 



그리고 첫째날의 제3시에 하늘의 하늘에 강하고 거대한 소리가 있을 것이다. 피의 구름이 북으로부터 올라가고 그 곳에 큰 천둥 소리와 강력한 번개의 섬광들이 온 하늘을 덮을 것이다. 그리고 피의 비가 온 땅에 내릴 것이다.

 



그리고 둘째날에 큰 음성이 하늘의 하늘에 울릴 것이고 땅은 그 자리에서 움직일 것이다. 동으로 부터 천국의 문들이 하늘의 하늘에서 열릴 것이다. 큰 불의 연기가 천국의 문들에서 터져나와 온 하늘을 서쪽 끝까지 덮을 것이다. 그 날에 엄청난 두려움과 큰 공포가 세상에 있을 것이다. 이 것들은 둘째날의 징조이니라

 




그리고 셋째날 제3시 즈음에 하늘에서 큰 음성이 나고 땅의 깊음이 세상의 네 귀퉁이에서 터져나와 울릴 것이다. 하늘의 하늘에 있는 봉우리들이 뽑혀서 나자빠라질 것이며 공기는 연기의 기둥들로 가득찰 것이다. 유황의 극히 악한 악취가 제10시까지 지속될 것이다. 사람들이 “마지막이 우리를 멸하기 위해 닥쳤다”라고 말할 것이다.

 



그리고 넷째날의 첫째 시에 동쪽 땅에서 부터 음부가 녹고 진동할 것이다. 그리고 지진의 강력함 앞에 온 땅이 흔들릴 것이다. 그 날에 이교도의 우상들이 이 땅의 건물들과 함께 지진의 힘 앞에 무너질 것이다. 이 것들은 넷째날의 징조이니라.


 


그러나 다섯째 날의 제6시에 하늘에 큰 천둥이 있을 것이고, 벼락의 힘들이 번쩍일 것이며 태양의 천구가 터져 큰 어두움이 서쪽에서 부터 임할 것이다. 공중은 해와 달이 없어 슬픔에 빠질 것이다. 별들도 그들의 하는 일을 그칠 것이다. 그날에 모든 열방이 베옷에 둘러 사인 것처럼 볼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이 세상의 생명을 싫어하게 될 것이다. 이 것들은 다섯째 날의 징조이니라.

 



그리고 여섯째 날 제4시에 하늘에 큰 음성이 있을 것이다. 하늘의 하늘이 동에서 서로 쪼개어져 나뉘고 천사들이 하늘에서 하늘의 갈라진 틈사이로 땅을 바라볼 것이며, 땅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천국에서 내다보는 천사장(angelic host)을 볼 것이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무덤으로 도망하고 의로운 천사들 앞에서 자신을 숨기며 “오호통재라, 땅이 입을 열어 우리를 삼켰으면”이라고 말할 것이다.

 





 이 땅이 생긴 이래 한번도 없었을 것 같은 일들이 일어 날 것이다. 그리고 그들이 성스러운 천사들과 아버지의 권능과 빛 가운데서, 위로부터 내려오는 나를 볼 것이다.  그리고 내가 내려올 때에 묶였던 낙원의 불이 풀려질 것이다. 낙원은 불로 에워싸져 있었다.



 

이 불은 지구와 세상의 모든 요소들을 삼켜 버리는 불이다. 그리고 성도들의 영과 영혼들이 낙원에서 땅의 모든 곳으로 나아올 것이다. 그리고 그 각각은 자신의 몸이 뉘여져 있던 곳으로 가서 말할 것이다. “여기, 내 몸이 누워 있다”. 그리고 그 영들의 큰 음성이 들렸을 때, 땅의 모든 곳에 지진이 있을 것이다. 그 지진의 힘으로 위로는 산들이 산산히 깨질 것이고 아래로는 바위들이 깨어질 것이다.

 



그 후 모든 영혼들이 자신의 그릇인 자던 몸들로 돌아와 일어날 것이다. 그리고 그 몸들이 거룩한 천사들의 영화로움과 같이, 나의 거룩하신 아버지의 형상의 힘처럼 변화할 것이다. 그리고 빛의 구름에서 나온 옷, 이 세상에서는 본적이 없는 영원한 생명의 옷을 입을 것이다.

 

 


이 구름은 아버지의 권능에 의해 천국의 왕국에서 내려온 것으로, 나를 믿었던 모든 영혼들을 그 구름의 영광으로 감쌀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내가 이전에 말한대로 옷입혀 지고 거룩한 천사들의 손들에 의해의해 데려 가질 것이다. 그 후 그들은 공중에 있는 빛의 구름 속으로 옮겨져 즐거워하며 천국으로 들어가 빛과 내 아버지의 영광 가운데 머물 것이다. 그리고 그 곳에는 거룩한 천사들과 내 아버지 앞에서, 그들을 위한 큰 기쁨이 있을 것이다. 이것들이 여섯째 날의 징조이다.

 



그리고 일곱째날 제팔시에, 천국의 네 모퉁이에서 목소리들이 있을 것이다. 모든 공중에는  움직임이 시작되고 거룩한 천사들로 가득찰 것이다. 이러한 것들이 그들 사이에 하루 종일 전쟁을 일을 킬 것이다. 그날에 택하신 자들이 거룩한 천사들에 의해 세상의 멸망으로 부터 구원 받을 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멸망이 가까와 왔음을 알게 될 것이다. 이 것들이 일곱째 날의 징조이다.

 



그리고 일곱째 날이 끝이 났을 때, 여덟째 날 제육시에 동으로부터 부드럽고 기분좋은 음성이 하늘에 있을 것이다. 그리고 거룩한 천사들 위의 능력있는 천사가 드러날 것이다. 그리고 거룩한 내 아버지의 구름 수레에 앉아 있는 모든 천사들이 나를 믿었던 택하신 자들을 구하기 위하여 그와 함께 천국 아래에 있는 공중에서 기뻐하며 날아다닐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이 세상의 멸망이 온것을 기뻐 할 것이다.

 



그 구원자께서 도마에게 이 세상의 종말에 관해 하신 말씀의 끝이라.








출처 http://blog.naver.com/jogaewon/110190105349

'성서외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회서  (2) 2019.07.13
에즈라 제 4서  (0) 2019.07.13
희년서(요벨,요베르서) 쿰란공동체본 일부  (0) 2017.04.30
에녹서(이디오피아어)  (0) 2017.03.31
에녹서 (슬라브어)  (0) 2017.03.31
블로그 이미지

consolation

<창세기1><눅 7:35_11:49><잠언1,8,9><집회24><지혜7~11><에녹(슬라브어) 2,24> 세계는 만민가운데에 흑암이 덮쳐지고(사60), 청년으로 나타난 지혜(전도서11:9,집회24)는 빛을 발하여 자신의 자녀들이 하늘에서 모일 좌표가 될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