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곱의 증언








제2장 야곱의 눈이 보이지 않게 된다.
3. 주님이 이스라엘이라고 불리는 야곱을 축복하였고, 그의 자손이 이집트 땅에 매우 많아졌다.
4. 야곱은 아들 요셉을 위해서 날마다 울었기 때문에 이집트로 갈 때 눈이 보이지 않을 지경이었다. 그러나 요셉을 만난 뒤로는 시력을 회복했다.
8. 그는 이집트의 가센 지방에서 17년 동안 살았다. 그리고 매우 늙어서 눈이 보이지 않게 되었다.
 
제3장 천사가 야곱에게 나타난다.
1. 그는 이사악의 모습으로 나타난 천사를 보고 매우 무서워했다.
2. 천사는 “두려워하지 마시오. 나는 당신이 젊었을 때부터 당신과 함께 지내온 천사요.
7. 나는 에사우의 손에서 당신을 구해주었고, 이집트로 당신을 불러냈소”라고 말했다.
 
제4장 야곱이 아들들을 위로한다.
4. 야곱의 아들들이 모여서 그에게 “아버지, 우리는 외국 땅의 나그네들인데 어떻게 해야 좋겠습니까?”라고 말했다.
5. 그는 “두려워마라. 주님이 메소포타미아에서 나에게 나타나 ‘나는 네 조상들의 하느님이다. 두려워하지 마라. 나는 영원히 너와 네 후손들과 함께 있을 것이다’라고 했다”고 말했다.
 
제5장 요셉이 맹세한다.
1. 야곱이 자기 육체를 떠나갈 때가 가까워졌다.
2. 그는 요셉을 가까이 오라고 불렀다.
4. 야곱의 요청에 따라서 요셉은 아버지의 시체를 조상들의 무덤으로 가져가겠다고 맹세했다.
5. 야곱이 요셉이 몸에 기댔다.
 
제8장 야곱이 지옥과 천국을 구경한다.
1. 야곱은 휴식처들을 방문하기 위해서 하늘로 인도되어 올라갔다.
2. 그러자 수많은 고문 천사들이 나타났다.
3. 그들은 각각 모습이 달랐다. 그들이 고문하려고 하는 죄인들은 간음하는 자, 창녀, 남색을 즐긴 자, 동성 연애자, 간통한 자, 하느님의 창조물을 더럽힌 자, 마술사, 마법사, 불의한 자, 우상 숭배자, 점성술사, 비방한 자, 한 입으로 두 말을 한 자였다.
4. 그들에 대한 처벌에는 꺼지지 않는 불, 암흑, 통곡하며 이빨을 가는 장소, 잠을 자지 않는 벌레 등이 쓰였다.
5. 재판관 앞에 끌려가는 일과 살아 있는 하느님 손에 넘겨지는 일은 끔찍한 것이었다.
7. 천사가 나를 아브라함과 이사악이 있는 곳, 빛으로 가득 찬 곳으로 데려갔는데, 그들은 하늘의 왕국, 사랑받는 사람들의 도시에서 즐거움과 기쁨을 누리고 있었다.
 
제9장 야곱이 147세로 세상을 떠난다.
1. 그 다음에 야곱이 아들들에게 “나의 시체는 아브라함과 사라와 이사악이 묻힌 곳, 히타이트 사람 에프론의 들판에 있는 이중의 동굴, 즉 헤트의 아들들로부터 사들인 그곳에 묻어라”하고 말했다.
2. 그는 다른 사람들처럼 육체를 떠났다.
3. 주님이 미카엘과 가브리엘을 데리고 하늘에서 내려왔고, 수많은 천사들이 그 앞에서 노래했다.
4. 그들은 야곱의 영혼을 빛의 왕국으로 데리고 갔다.
6. 요셉이 그를 이집트의 파라오 왕에게 소개를 했을 때는 130세였고, 그가 이집트에서 17년을 더 살았으므로 147년을 살고 눈을 감은 것이다.
 
제10장 야곱이 묻히다.
2. 요셉이 하인들에게 야곱의 시체를 이집트의 최고 관습에 따라서 방부 처리를 하라고 지시했다.
3. 그들은 40일 동안을 방부 처리를 하는 데 보냈고, 추가로 80일 동안 애도했다.
6. 요셉은 파라오 왕에게 야곱의 시체를 가나안에 묻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7. 파라오 왕이 허락한 전투용 마차들과 수송용 마차들, 그리고 필요한 하인들과 사람들을 데리고 가라고 말했다.
8. 요셉이 파라오 앞에서 하느님을 찬미하고 왕궁 밖으로 나갔다.
9. 요셉이 자기 아버지 장례를 치르기 위해 출발했다.
10. 수많은 파라오의 하인들, 이집트의 장로들, 요셉의 모든 가족들, 형제들이 같이 갔다.
11. 많은 기병대와 전차부대가 호위했다.
12. 그들은 요르단 강의 저쪽 편에 있는 가다드의 타작 마당에서 멈추었다.
13. 그리고 거기서 야곱을 7일 동안 애도했다.
14. 이집트인들이 애도했다고 해서 그곳을 지금까지도 ‘이집트의 애도’라고 부른다.
15. 그들은 이스라엘(야곱)을 맘레 건너편에 있는 동굴에 묻었다.
16~17. 요셉은 이집트로 돌아왔고, 더 오래 살다가 나중에 이집트의 왕이 되었다.
 
제11장 야곱의 증언은 여러 곳에 기록되어 있다.
2. 야곱의 죽음에 관해서는 거룩한 영감을 받은 성서들과 우리 조상들의 책들, 그리고 너의 아버지인 아타나시우스나 나 자신의 책에도 기록되어 있다.
3. 야곱의 증언을 확인하고 싶다면, 예언자 모세의 창세기를 읽어보는 것이 좋다.






http://blog.naver.com/jogaewon/221062681420


[출처] 야곱의 증언|작성자 프리스트

블로그 이미지

consolation

<창세기1><눅 7:35_11:49><잠언1,8,9><집회24><지혜7~11><에녹(슬라브어) 2,24> 세계는 만민가운데에 흑암이 덮쳐지고(사60), 청년으로 나타난 지혜(전도서11:9,집회24)는 빛을 발하여 자신의 자녀들이 하늘에서 모일 좌표가 될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