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의 증언

카테고리 없음 2019. 7. 14. 09:04

제1장 욥의 열 명의 자녀들 이름

1. 이것은 요바르라고 불리는 욥의 말을 기록한 책이다.

2. 그가 병이 들어 죽을 때가 가까워지자, 일곱 아들과 세 딸을 불렀다.

3. 그 아들들의 이름은 테르시, 코로스, 후온, 니케, 포로스, 피페, 프로우온이고, 딸들은 헤메라, 카씨아, 아말테이아스-케라스였다.

6. 그는 “나의 전처와 열 명의 다른 자녀들은 이미 비참하게 죽었다. 그러니까 너희는 내 말을 잘 들어라”하고 말했다.

 

제3장 욥에게 광채가 나타난다.

1. 밤에 내가 잠이 들었을 때, 엄청난 광채와 함께 매우 큰 목소리가 “요바르야, 요바르야”라고 나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2. 나는 “제가 여기 있습니다”라고 대답했다.

3. 목소리는 “일어나라, 네가 알고 싶어하는 그분이 누구인지 가르쳐주겠다. 사람들이 제물을 태워서 바치고, 마실 것도 바치는 그 신은 하느님이 아니라 악마의 힘이고, 악마가 인간의 본성을 속인다는 것을 가르쳐주겠다”고 말했다.

4. 나는 침대에 엎드려서 숭배했다. 그리고 “저의 영혼의 구원을 위해 오신 주님!

6. 저 신전이 사탄의 성전이라면, 제가 나서서 정화할 수 있는 권한을 주십시오.

7. 저는 이 땅의 왕인데, 누가 저를 감히 막겠습니까?”라고 큰 소리로 말했다.

 

제4장 광채가 욥에게 시련을 예언한다.

4. 그 광채가 나에게 “너는 저 신전을 정화할 수 있다. 그러나 사탄이 분노하여 너와 싸울 것이다. 그가 너에게 수많은 재앙을 내리겠지만 너를 죽일 수는 없을 것이다.

5. 그는 네 모든 재산을 빼앗을 것이다. 네 자녀들을 죽일 것이다.

6. 그러나 네가 참고 견디면, 내가 세상이 끝날 때까지 네 이름을 온 세상에서 유명하게 만들 것이다.

7. 그리고 네 재산을 두 배로 돌려줄 것이다.

8. 이것은 주님이 아무도 편애하지 않고, 자기에게 복종하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풍성하게 갚아준다는 것을 알게 하려는 것이다.

9. 그리고 부활의 때에 주님이 너를 일으킬 것이다.

10. 너는 비틀거리면서 일어나 승리의 관을 얻는 권투 선수와 같을 것이다.

11. 그러면 너는 주님이 정의롭고 진실하며 강하고, 또한 선택받은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분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제5장 욥이 우상의 신전을 불태운다.

2. 천사가 나에게 봉인한 뒤에 떠났다. 다음날 밤에 나는 일어나서 하인 50명을 이끌고 신전으로 가서 모조리 태워버렸다.

3. 그리고 집으로 돌아가서 문을 단단히 잠그라고 지시했다.

 

제6장 사탄이 거지로 변장한다.

4. 내가 집 안에 있을 때, 사탄이 거지로 변장하여 문을 두드렸다.

5. 그는 문을 지키는 소녀에게 “내가 욥을 보고싶다고 가서 전하라”고 말했다.

7. 나는 그 면담을 거절했다.

 

제7장 불탄 빵

2. 사탄이 소녀에게 빵을 한 덩어리 달라고 요청했다.

3~4. 나는 소녀에게 시켜서 불에 탄 빵을 주고는 “너는 나의 원수가 되었으니, 다시는 내 빵을 먹을 생각을 말라”는 전갈을 보냈다.

5~6. 소녀는 그가 사탄인 줄도 모르고 자기 빵을 내 주었다.

7. 사탄은 불에 탄 빵을 가져오라고 소녀에게 지시했다.

12. 그리고 소녀를 욥에게 보내어 “이 빵이 철저하게 불에 탄 것처럼 네 몸도 이렇게 타게 만들 것이다. 나는 한 시간 이내에 너를 비참하게 만들겠다”는 말을 전했다.

13. 나는 “마음대로 하라. 나는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제9장 욥의 막대한 재산과 자선 사업

2. 나는 양을 13만 마리 가지고 있었는데,

3. 그 가운데서 7천 마리를 떼어서 고아, 과부, 가난한 사람, 힘없는 사람들을 보살폈다.

4. 그리고 8백 마리의 개가 나의 양떼를 지켰다.

5. 또한 별도의 개 2백 마리가 나의 집을 지켰다. 나는 낙타를 9천 마리 가지고 있었는데, 3천 마리를 골라서 물건들을 싣고 여러 도시와 마을로 가서 가난한 사람들과 힘없는 사람들 그리고 과부들에게 나누어주도록 했다.

6. 나는 또 14만 마리의 당나귀를 목장에서 길렀다. 그 가운데 5백 마리를 자선 사업에 사용했다.

 

제16장 사탄이 욥의 가축들을 죽인다

1. 나는 천사의 메시지를 받은 뒤 7년 동안 자선 사업을 햇다.

2. 그러자 드디어 사탄이 권한을 받아서 잔인하게 내려왔다.

3. 그는 자선 사업으로 할당되어 있던 양 7천 마리, 그리고 낙타

4. 천마리, 당나귀 3백 마리, 황소 5백 마리를 죽였다.

5. 나머지 가축들은 나의 이웃 사람들이 가져가 버렸다.

7. 나는 재산의 손실에 관해서 보고를 받고, 주님을 찬미했지 모독하지 않았다.

 

제17장 사탄이 페르샤 왕으로 가장한다.

1. 악마는 나의 반응을 보고 나서 음모를 꾸몄다.

2. 그는 페르샤의 왕으로 가장해서 우리 도시 앞에 나타났고, 모든 악당들을 불러모았다.

3. 그리고 그는 “욥이 지상의 모든 재산을 약탈하여 혼자 차지하고는 가난한 사람, 눈먼 사람, 절름발이들을 위해서 나누어 주었다.

4. 그는 위대한 하느님의 성전을 파괴했고, 그래서 내가 그에게 복수하려는 것이다. 그러므로 너희는 그의 재산을 모조리 빼앗아라”하고 위협적인 목소리로 외쳤다.

6. 그리고 사탄은 “내가 그의 자녀들을 죽여버리겠다”고 말했다.

 

제18장 재산 따위는 아무 것도 아니다

1. 사탄은 나의 집을 무너뜨려서 나의 자녀들을 죽였다.

2. 나의 이웃들은 그 광경을 보고나서 나에게 달려들어 밖으로 쫓아냈고, 나의 재산을 약탈하기 시작했다.

4. 나는 진통을 겪는 여자처럼 온 몸에 힘이 빠져서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5. 그러나 나는 천사를 통해서 주님이 미리 말한 것을 기억했다.

8. 나는 구원의 도시로 들어간다면 재산 따위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했다.

 

제22장 욥의 아내가 물장수를 한다.

1. 나는 온 몸에 몹쓸 병이 들어서 아우시티스 도시 밖의 똥구더기에서 48년을 살았다.

2. 나는 첫 번째 아내 시티도스가 먹고 살기 위해 하녀처럼 으리으리한 저택에 물을 길어다주는 모습을 바라보았다.

 

제23장 욥의 아내가 머리카락을 잘라서 팔고 빵을 산다.

7. 사탄이 빵장수로 변장하여 나의 아내에게 “머리카락을 잘라주면 빵을 주겠소. 그러면 당신 남편이 3일은 더 살 수가 있을 거요”라고 말했다.

8. 그녀는 “굶주린 남편에 비한다면 이 머리카락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라고 생각했다.

10. 그래서 그녀는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가위로 머리카락을 잘라서 사탄에게 주고 빵 세 덩어리를 얻었다.

 

제33장 욥의 옥좌와 왕국은 영원하다.

2. 나는 엘리후, 엘리파즈, 빌다드 등 세 왕에게 “이제 나는 성인들 한가운데에 있는 나의 옥좌와 그 영광과 광채를 보여주겠소.

3. 나의 옥좌는 이 세상 위에 있고, 그것의 영광과 광채는 성부의 오른편에 있소.

4. 온 세상은 지나가고 그 영광도 없어질 것이오. 그리고 거기 매달려 있던 사람들도 멸망할 것이오.

5. 그러나 나의 옥좌는 거룩한 땅에 있고, 그 영광은 불변의 세상에 있소.

6. 강물들은 메말라버리고, 물결의 긍지도 심연 밑바닥으로 가버릴 것이오.

7. 그러나 나의 옥좌가 있는 땅의 강물들은 마르지도 않고, 사라지지도 않으며, 오히려 영원히 계속될 것이오.

8. 지상의 왕들은 사라지고, 모든 지도자들도 죽을 것이며, 그들의 영광과 자만은 거울에 비친 그림자와 같소.

9. 그러나 나의 왕국은 영원하고 그 영광과 광채는 성부의 전투용 마차들과 함께 있는 것이오”라고 말했다.

 

[출처] 욥의 증언|작성자 프리스트

https://blog.naver.com/jogaewon/221159380705

블로그 이미지

consolation

<창세기1><눅 7:35_11:49><잠언1,8,9><집회24><지혜7~11><에녹(슬라브어) 2,24> 세계는 만민가운데에 흑암이 덮쳐지고(사60), 청년으로 나타난 지혜(전도서11:9,집회24)는 빛을 발하여 자신의 자녀들이 하늘에서 모일 좌표가 될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