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장 천사가 이사악에게 내려간다.

1. 이사악이 자기 육체에서 떠날 때가 가까워지자, 주님이 메소레의 달 22일 새벽에 천사를 그에게 보냈다.

4. 그는 아브라함과 비슷한 모습의 천사를 바라보았다.

5. 천사는 “당신의 아버지 아브라함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소.

6. 선조이자 세상의 아버지라는 이름이 당신에게 주어졌기 때문에, 당신은 다른 성인들보다 뛰어난 옥좌를 받을 것이오”라고 말했다.

7. 이사악은 “나는 당신이 우리 아버지인 줄 알고 놀랐소”라고 말했다.

10. 천사는 “나는 당신을 감옥으로부터 기쁨의 장소로 데리고 갈 천사요. 그것에는 빛과 즐거움과 환희가 영원히 풍성하지요.

11. 그러므로 이제 당신의 증언을 기록하시오”라고 말했다.

 

제3장 이사악이 야곱을 걱정해준다.

1. 야곱은 그들이 하는 말을 들었지만,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2. 이사악이 침울한 어조로 “나는 내 눈의 빛이고 사랑하는 아들인 야곱에 대해서 무엇을 하면 좋겠소? 에사우가 그에게 어떤 짓을 할지 걱정이오”라고 말했다.

3. 천사가 “세상이 모든 민족이 단결한다고 해도, 야곱이 받은 복을 무효로 만들 수가 없소.

4. 당신이 그를 축복했을 때는 성부와 성자와 성령도 축복했소.

5. 따라서 칼이 그의 몸에 닿지 못할 것이오. 그의 몸에서 12개의 옥좌가 나올 것이오”라고 말했다.

 

제4장 그리스도가 와서 구원할 것이다.

1. 천사는 이사악이 잠자고 있던 침대에서 일어나 하늘나라로 올라갔다.

2. 이사악은 그 광경을 쳐다보고 놀랐다.

8. 야곱이 와서 이사악의 목을 껴안고 울었다. 그들은 눈물이 더 이상 나오지 않을 때까지 같이 울었다.

9. 야곱은 “저도 함께 데려가주세요”라고 말했다.

10. 이사악은 “그렇게 할 수는 없다. 너는 네 차례를 기다려라.

12. 주님이 결정한 것은 변경시킬 수가 없다.

13. 나는 주님에게 가게 되어 기쁘다.

14. 아무도 죽음을 피할 수가 없다.

17. 우리 선조들은 에녹을 제외하고 모두 죽음을 겪었다.

18. 앞으로 42세대가 지나면 그리스도가 순결한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태어날 것이다.

20. 그는 12사도를 선택하여 그들에게 자기 몸과 피의 신비를 가르칠 것이다. 빵은 그의 몸이 되고 포도주는 그의 피가 될 것이다.

22. 앞으로 올 세대는 시간의 끝에 이르기까지 그의 몸과 피로 구원될 것이다.

23. 그리스도교 신자들이 시간의 끝에 이르기까지 제물을 바칠 것이고, 그들이 제물을 바치고 있는 한, 적그리스도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5장 이사악이 백년간 단식 생활을 한다.

3. 이사악은 눈이 보이지 않게 되었을 때, 자기 침실로 들어가서 백년간 머물면서 날마다 단식했다. 그리고 자기와 집안의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어린 짐승을 제물로 바쳤다.

6. 그는 매년 40일씩 세 번을 완전히 단식했고 침대에서 잠을 자지도 않았다.

 

제6장 사제가 지켜야 할 의무

1. 하느님의 사람이 시력을 회복했다는 소문이 널리 퍼지자, 사람들이 그의 생명의 말들을 들으려고 모여들었다.

4. 사제가 “제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다.

5. 그는 “당신 몸은 하느님의 성전이니까 거룩하게 보존하시오.

6. 다른 사람과 싸우지 마시오.

7. 욕설, 허풍, 주책없는 말을 하지 마시오. 남의 물건에 손을 대지 마시오.

9. 제물을 바칠 때는 속세의 일을 생각하지 마시오.

10. 모든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시오.

 

제7장 가장 무거운 죄들

1. 사제는 먹는 것, 마시는 것, 잠자는 것에 관해서 절제해야 하오. 속세에 관한 일은 말하지도 듣지도 말아야 하오.

2. 일생 동안 기도와 철야 기도에 전념해야 하오.

3. 사제든 일반 신자든 속세와 속세의 모든 사악한 걱정을 끊어버리고 천사들이 주님을 섬기는 거룩한 봉사에 참여해야 하오.

5. 그들이 완전한 신앙과 순결을 보존한다면 천사들이 그들의 친구가 될 것이오.

6. 우리는 누구나 죄가 하나도 없어야만 하오.

7~10. 가장 무거운 죄는 칼이나 혀로 사람을 죽이는 것, 육체적, 정신적 간음, 젊은이들을 더럽히는 짓, 질투, 화를 내는 짓, 지위를 자랑하는 짓, 이웃의 불행을 기뻐하는 짓, 비방하는 짓, 음탕한 눈으로 여자를 쳐다보는 짓, 비방에 귀를 기울이는 짓이오”라고 말했다.

 

제8장 60만 마리의 고문하는 짐승들

2. 그가 담요로 자기 얼굴을 가렸다.

4. 아브라함의 천사가 와서 그를 데리고 하늘로 올라갔다.

5. 그는 무시무시하고 소란한 장면이 여기저기서 펼쳐지는 것을 보았다.

6. 어떤 것은 낙타의 얼굴, 사자의 얼굴, 개의 얼굴을 각각 가졌고, 눈이 하나인 것, 그리고 쇠로 만든 혀를 가진 것도 있었다.

7. 나는 한 사람이 나타나는 것을 보았다.

8. 그들이 짐승들에게 다가섰을 때, 그를 데리고 온 사람들이 한쪽으로 비켰다. 사자가 그를 갈가리 찢어서 삼켜버렸다. 그리고 그를 토해내자, 그는 자기 모습으로 돌아갔다. 다른 짐승들이 차례로 그를 잡아먹고 나서 토해냈다.

11. 천사는 그가 이웃과 싸웠는데, 화해하기 전에 죽은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12. 그는 다섯 가지 짐승에게 차례로 잡혀 먹었다. 짐승들은 그가 1시간 싸운 것에 대해서 1년 동안을 고문했다.

13. 천사는 고문하는 짐승의 숫자가 60만 마리나 된다고 말했다.

 

제9장 불타는 강과 심연의 집

1. 천사는 나를 불타는 강으로 데려갔다. 그 물결치는 소리는 천둥 고리와 같았다.

2. 거기 불타는 강물 속에 무수한 영혼이 빠져 있었다.

3. 그 강물은 정의로운 영혼들은 손대지 않고, 죄인들만 태우고 삶았다. 악취가 극심했다.

4. 구름처럼 연기가 나는 심연도 보았다. 거기 내던져진 사람들이 통곡하며 이를 갈았다.

6. 천사는 그들이 동성 연애인 남색의 죄를 지은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7. 나는 잠자지 않는 벌레들로 가득 찬 구덩이도 보았다. 거기서 처벌을 담당하는 압데메루코스가 “그들이 하느님의 존재를 알 때까지 몹시 두들겨패라”고 말했다.

8. 불타는 돌로 지은 집을 보았다. 그 밑에 깔린 사람들이 통곡하고 있었다.

 

제10장 이사악의 증언을 듣기만 해도 구원된다.

1. 그 뒤에 천사가 나를 하늘로 데리고 올라갔다. 나는 아버지 아브라함을 만나 인사했다.

2. 아버지는 모든 성인들을 데리고 와서 나에게 인사했다.

8. 주님이 “누구나 각자 이사악의 증언을 베껴쓰게 하라. 그리고 이사악의 이름으로 가난한 사람에게 빵을 주도록 해라.

10. 그러면 그를 나의 왕국의 아들로 받아들일 것이다. 그는 천 년의 첫 시간에 여기 들어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11. 아브라함이 주님에게 “그가 만일 너무 가난해서 남에게 줄 빵이 없다면 어떻게 합니까?”라고 물었다.

12. 주님은 “이사악을 기념하여 밤에 잠을 자지 않고 밤샘을 한다면 그를 나의 왕국에 받아줄 것이다”라고 대답했다.

13. 아브라함이 “그가 힘이 없고 약해서 밤샘을 못하면 어떻게 합니까?”라고 물었다.

14. 주님은 “이사악의 이름으로 향을 하나 피우면 된다.

15. 그가 향마저 없다면, 이사악의 증언을 읽으면 된다.

16. 그 증언도 읽을 수 없다면, 다른 사람이 읽는 것을 들으면 된다.

17. 그것도 할 수가 없다면, 자기 집에 가서 기도를 백번 하면 된다”고 말했다.

[출처] 이사악의 증언|작성자 프리스트

블로그 이미지

consolation

<창세기1><눅 7:35_11:49><잠언1,8,9><집회24><지혜7~11><에녹(슬라브어) 2,24> 세계는 만민가운데에 흑암이 덮쳐지고(사60), 청년으로 나타난 지혜(전도서11:9,집회24)는 빛을 발하여 자신의 자녀들이 하늘에서 모일 좌표가 될 것 입니다.

,